한국문화원
한국문화원






BI / Signage Guideline
2016
재외 한국문화원은 한국을 해외에 알리고 해외의 문화와 교류를 한국에 알리는 소통의 가교 역할을 하는 공간이다.
인터그램은 먼저 한국문화원의 핵심 개념과 Space Identity를 분석하고 전시공간의 주제 제시, 운영전략 및 컨텐츠를 도출하는 기초계획을 수립했고, 이후 한국문화원의 Brand Identity와 Signage Guideline을 구축했다.
각각의 고유한 개성을 간직하되 서로 다름을 존중하며, 한데 어울려 더 큰 아름다움이 태어나는 곳. 오천년 한국의 본질과 타국의문화가슬기롭게 어울리는 전 세계 대한민국의 재외 한국문화원에 일관되게 적용하고 확산시킬 수 있는 공간/디자인 가이드라인구축을 통해 한국문화원의 철학과 기본 원칙을 정립하고, 나아가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형성 및 코리아 프리미엄 창출에 기여하고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