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Renewal

2012

Brand Identity Renewal &

Visual Identity Development

 

‘정관장’은 110여 년 전통을 자랑하는 KGC

인삼공사가 제조하는 홍삼제품 브랜드다. 정관장

은 엠블럼과 워드마크로 구성된 BI를 통해 대한

민국 홍삼종주기업으로서 고려삼의 브랜드 가치,

기술력과 품격, 신뢰의 정신을 전달하고 있다.

그러나 시대의 변화에 따라 고객과 시장이

원하는 가치도 달라지기 마련이다. 기존의

정관장 BI는 '신뢰'와 '장인정신'의 이미지는

구축했으나, 오늘의 고객들에게 어필하기에는

한계가 있고, 각종 사인물과 홍보물에 통일성

없이 Brand가 쓰이는 문제점이 지속적으로

나타남에 따라 Brand & Visual Identity의

개선이 시급했다.

 

정관장 BI Renewal 버전은 Basic System을

유지하면서 글로벌 브랜드에 걸맞은 모던한

이미지로 개선하고자 했다. 전통과 현대, 두 개의

상충하는 가치를 조화롭게 Brand에 표현하기

위해 수없이 디테일한 작업 과정을 거쳤다. 또한

엄격한 BI 관리로 다양한 채널에서 일관된 Brand

모습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