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C
Naming, Brand Identity
SK(구 유공)의 윤활유 브랜드 ZIC를 론칭
하며 네이밍과 아이덴티티 작업을 수행했다.
당시만 해도 자동차 윤활유는 저관여 제품에
속해 특정 브랜드를 선택하기보다 차량정비
직원이 알아서 교체해 주는 게 관례였다. SK는
개별 브랜드들을 ZIC를 중심으로 카테고리화
하고 21세기형 엔진오일이라는 콘셉트를 부여해
윤활유 제품의 브랜딩을 단행했다. 심플한
알파벳과 힘있는 발음의 ZIC는 고객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었고, 각진 아이덴티티는 강인하고
역동적이며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형성했다.
20년이 지난 오늘, ZIC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브랜드로 가치를 인정받으며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